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청주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생후 6개월 ~ 12세 이하 어린이 인플루엔자 접종 시작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9.12 13:05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오는 17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에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생후 6개월 이상부터 12세까지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와 초등학생이며, 6개월 이상~ 만 8세 이하 대상자 중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을 받는 소아는 4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받아야 한다.

이전 절기까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완료(4주 간격 2회 접종) 경험이 있는 생후 6개월 이상~만 8세 미만 소아와 만 9세~12세 어린이는 10월 15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올해는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임신부까지 확대돼 지정의료기관에서 산모수첩 등을 통해 임신여부 확인 후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임신부와 태아 및 출생 후 6개월 미만 영아의 건강보호를 위해 임신 주수와 상관없이 접종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지정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안전하고 편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위해 무료접종이 가능한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사전에 확인하고, 붐비지 않는 시간대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