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세종시의회 상병헌 위원장, 세종민원콜센터 방문11일 추석 명절 앞두고 근무자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9.12 13:05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교육안전위원회 상병헌 위원장은 1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아름동의 행정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세종민원콜센터(이하 콜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콜센터는 2015년부터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케이티시에스가 수탁기관으로 방선옥 센터장을 비롯한 10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시민이 궁금해 하는 각종 생활정보 및 불편신고 등 하루 평균 1,000여 건의 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이날 상 위원장은 콜센터를 둘러보며 시설 현황과 운영실태 등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어려운 근무환경에서도 묵묵히 세종시의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근무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상 위원장은 “세종시민의 목소리를 일선에서 듣는 이곳 콜센터야말로 세종의 민원 접수창구라고 할 수 있다.”며, “ 세종시민의 빠른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콜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상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상담건수 폭증으로 인한 근무자의 고충 해소와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근무인력 증원을 주장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