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충북 속리초, 뮤지컬 '백설공주 샵' 공연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9.12 13:05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북 속리초등학교(교장 류봉순)는 보은관내 초등 1권역 학교(내북초·산외초·종곡초·수정초·속리초)의 전교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속리초 체육관에서 <문화의 날:초청 뮤지컬 관람>을 실시하였다.

보은교육지원청에서는 소규모 학교간의 화합과 융통성있는 교육과정을 위하여 작은 학교끼리 어울림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속리초와 함께 내북초·산외초·종곡초·수정초등학교가 초등1권역 어울림학교로 지정되어 있다.

그간 예술꽃 씨앗학교로 지역 내에 문화예술중심학교로 잘 알려진 속리초에서 이번에 지역민들에게 준비한 뮤지컬은 세계명작 ‘백설공주’의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녹아있는 새로운 창작극인 <뮤지컬: 백설공주 샵>으로, 극단 <하이>에서 제작한 공연이다.

내북초 학생은 “같은 학년끼리 만나서 체육수업만 했는데, 모두 모이니까 우리도 엄청 많아서 새롭다. 뮤지컬도 정말 재미있게 봤다”고 만족했다. 내북초 교감 유국화는 “초대해주어서 감사하다. 덕분에 아이들과 좋은 시간도 가졌고, 나 또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속리초 교장 류봉순은 “우리 학교 아이들의 문화 생활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회를 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예술꽃 씨앗학교의 역할을 하는 것이 앞으로 지역 교육의 발전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