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음성군, 2020년 주민참여예산 설명회9월 20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신청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9.12 13:05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지난 6일부터 9개 읍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0년 본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제도에 대한 홍보로 군민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진행했으며, 주민참여예산 제도개선에 대한 내용을 포함해 2020년 주민참여예산 운영방향과 편성범위, 주민참여예산운영 일정 등을 설명했다.

군은 주민참여예산이 군민의 의견을 예산편성에 직접 반영해 실질적인 재정 주권실현이 가능한 제도인 만큼 지속적인 홍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8월 제도개선을 통해 읍·면 단위 자치계획형(읍·면당 1억 5천만 원)과 군 단위 공모사업(5억 원 이내) 주민참여예산의 두 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해 읍면 사업별 실링한도를 폐지하고 군 단위 공모사업 제도 신설 등 제도개선을 통해 소규모 중심의 한정된 사업보다 군민 전체가 참여하고 공감하는 사업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2020년 음성군 주민참여예산은 9월 20일까지 읍·면 총무팀 및 주민참여예산 대표기구,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부서검토, 주민투표, 위원회를 거쳐 11월에 확정된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