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소재 기술개발.지역 인프라 확충사업 지원

【광주ㆍ전남=서울뉴스통신】 김명진 기자 = 목포시는 고용.산업위기지역 경제 활성을 위한 목적 예비비 28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목포는 조선산업 침체로 인해 2018년 5월 고용.산업위기특별대응지역으로 지정되었고, 2019년 5월 위기지역 지정이 2년 연장되었다.

시는 그동안 목포조선희망센터 운영 등 14개 사업에 141억원을 지원받아 지역경기의 빠른 회복을 위해 조선산업 다각화 및 대체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번에 확보된 목적예비비는 ▲ 목포 세라믹부품소재기업 사업화 지원 10억원 ▲ 평화광장 구조개선 8억 6천만 원 ▲ 용해2지구~백련펌프장 하수관로 정비 5억원 ▲ 상동·이로동 합류식 하수관거 정비 3억 5천만 원 ▲ 목포 사범학교 본관 시설물 개선사업 1억원 등이다.

세라믹부품소재기업 사업화 지원은 첨단세라믹의 소재·부품 국산화와 제조혁신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고부가 성장동력산업 육성이 기대된다.

평화광장 구조개선사업은 서남권 최대 도심 속 친수공간인 평화광장 공간을 재창조하여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역경기 활성을 위한 사업이다.

또, 용해2지구~백련펌프장 하수관로 정비 및 상동·이로동 합류식 하수관거 정비 사업은 지역의 생활인프라 정비를 통해 정주여건 개선과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여 해양관광도시 목포의 이미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목적예비비 지원이 최근 개통한 목포 해상케이블카와 더불어 우리 시 경제회복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신규·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으며 더 많은 정부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