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KTX세종역 추진 중단 촉구

▲ 자유한국당 소속 청주시의회 의원 <사진=이갑준 기자>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자유한국당 소속 청주시의회 의원 13명은 21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시와 세종시 간 상생협력 협약은 원천 무효라고 주장했다.

청주시와 세종시는 지난 18일 상생협력 협약을 맺고 행정·자치, 문화·예술, 복지·교육 경제·환경 4개 분야 10개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들은 “상생협약 전날인 17일 이춘희 세종시장이 KTX세종역이 꼭 필요하다며 세종역 신설을 위한 연구영역이 추진 중이고 내년 상반기에 마무리된다고 말한 것은 앞으로는 상생을 말하며 뒤에서 자신의 욕심을 채우는 부도덕하고 파렴치한 행위”이고 “청주시민과 층북도민의 정서를 자극하고 무시하는 듯한 발언과 행위를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2016년 이해찬 국회의원의 KTX세종역 신설 공약에 이어 KTX세종역 신설 타당성 조사영역이 발주되고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대위가 출범했으며 청주시의회 KTX세종역반대특위가 구성됐다”며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 경제성이 0.59로 나와 KTX세종역 신설 문제는 불가 판정과 함께 폐기된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론되는 KTX세종역 신설 논란에 대해 충북도와 청주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확실한 반대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춘희 세종시장이 KTX세종역 신설을 계속해서 진행한다면 충청권 주민간의 갈등과 오송역 활성화 부진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상생협력 추진은 청주시민을 우롱하는 처사이므로 상생협력 협약은 원천무효화됨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