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남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 11일부터 ‘2019년 행정사무감사’ 돌입
  •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 승인 2019.11.11 10:19
  • 댓글 0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조광희)는 11일 용인교육 지원청, 가평교육지원청, 성남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에 대한 감사를 시작으로 14일간(11월 11일 ~ 24일)의‘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한다.

제10대 경기도의회가 출범한 이후 둘로 나누어진 교육위원회가 맞는 두번째 행정사무감사로서 교육행정위원회는 경기도내 25개 교육지원청 중 12개 교육지원청과 3개 직속기관 그리고 경기도교육청 본청 등 21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해 그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의정활동과 예산심사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획득하며, 행정의 그릇된 관행을 적발․시정 요구해 행정이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가지고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조광희 위원장은“교육행정 전반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검토하여 합리적인 지적과 향후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며, 위법하고 부당한 행정이나 불필요한 정책 사업에 대해서는 도민제보를 받아 행감 대비 만전을 기하여 온 만큼 도민의 삶과 생활의 질 개선에 교육행정위원회 모든 위원들과 합심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정사무감사 종료 후 바로 시작되는‘2020년 본예산과 2019년 제3차 추가경정예산’심사와 연계하여 합리적이고 발전지향적인 감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자체 협의와 스터디를 통해 철저한 준비중인 것으로 밝혔다.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