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동북부
가평군, 한파대비 상수도 시설물 관리 나서
  •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 승인 2019.11.11 11:20
  • 댓글 0
【가평=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가평군이 관내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한파대비 사전점검 및 동파예방 안내가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올 겨울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크게 떨어질 때가 있어 기온의 변화가 클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다가오는 동절기 군민들이 안심하게 마실 수 있는 맑은 물 공급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동파예방 안내는 상수도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안내하고 있으며, 버스정보안내단말기 및 홍보물 등을 통해서도 정보전달과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 각 가정 내 계량기 보호통에 보온재 및 보호통 뚜껑이 없거나 파손되어있는 경우 접수를 받아 교체도 실시한다.

특히 군은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올해 2억여원을 들여 20년 이상된 노후주택 중 면적이 130㎥이하인 세대로 관 내부 부식으로 녹물이 나와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단독 및 공동 주택을 대상으로 녹슨 상수도관 개량 공사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상수도 급수지역에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 시설물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수돗물을 오랫동안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 동파예방을 위해 수돗물을 약하게 틀어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