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남부
경기도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북 콘서트' 개최작가와의 만남과 독후활동 전시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 승인 2019.11.18 10:50
  • 댓글 0
   
▲ 지난 8월 27일 남양주 시각장애어르신 독서코칭 수업모습.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는 1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북 콘서트 ‘책으로 내 삶의 위로와 희망 찾기’를 개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위로와 희망을 찾는 책읽기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진행되는 북 콘서트에서는 원로학자 박인기 교수의 강연과 북 콘서트, 축하공연, 작품전시 등이 진행된다.

전시 작품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책갈피, 부채, 자기소개책, 미니캔버스 등 574점이다.

이번 북콘서트는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된 2019년 경기도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총결산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도에서는 독서문화 환경이 열악한 ‘노인, 다문화인, 미혼모, 보호시설 및 자립시설 아동, 청소년, 발달․지적장애인, 장애인가족’ 시설 등 30개 기관에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들이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독서프로그램은 정보소외 시설별로 12차시 프로그램 운영과 작가와의 독서나들이 1회로 구성된다.

독서나들이는 가까운 도서관이나 공원에 가서 작가와 직접 만나 인문학 특강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독서코칭',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나들이' 참여를 통해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점차 힘들었던 지난 삶에 대해 긍정적인 확신을 갖게 되고, 독서의 즐거움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