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제8차 운영위 열고…안건 심의 의결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새대변인으로 최영석 대전시당 공보국장(42·사진)을 임명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18일 오후 2시 시당 회의실에서 제8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대전시당 새대변인으로 최 공보국장을 임명하는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번 결정은 내년에 실시되는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시당의 원활한 대언론과 대시민 소통기능 수행을 위한 실무능력 등을 검증해 결정됐다.

최영석 새대변인은 2000년 초반 대전지역 최초 인터넷 언론을 비롯해 타 지역의 언론사 기자와 일반기업 홍보팀장으로 근무했다.

이후 지역일간지인 ‘금강일보’와 뉴스통신사  ‘뉴시스’ 대전‧충남지역본부 등에서 정치부 기자, 대전시 대덕구 편집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민주당 대전시당 공보 업무를 담당하는 등 언론, 홍보와 관련한 다양한 업무 경력을 갖고 있다.

최영석 새대변인은 “홍보업무와 더불어 시당의 입과 귀를 맡는 대변인으로 역할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민주당이 대전의 새로운 도약과 미래를 책임지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정당으로 자리해 다가올 큰 선거에서 시민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당직개편 차원으로 이뤄진 이번 인사로 기존 대변인은 그 임무를 마무리하고 최 새대변인이 대전시당 대변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최 새대변인은 아울러 기존 공보담당 업무도 함께 담당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