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청주시, 바꿈 청원청소년문화의집 개관청소년수련시설로·연면적 957.82㎡·지상2층 규모
  • 충북세종 취재본부 이갑준 기자
  • 승인 2019.11.19 23:30
  • 댓글 0
   
▲ 바꿈 청원청소년문화의집 개관 <사진=이갑준 기자>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청주시가‘바꿈’청원청소년문화의집 19일 개관식을 가졌다.

총25억 원을 들여 지난 9월 11일 준공한‘바꿈’청원청소년문화의집은 내덕동 문화제조창C 구역 내에 있다.

‘바꿈’청원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수련 시설로, 연면적 957.82㎡, 지상2층 규모로 1층에는 동아리방, 정보검색대, 강의실, 북카페, 교육체험실, 카페테리아, 사무실 등이 마련됐다.

2층에는 요리연습실, 미디어실, 밴드연습실, 댄스연습실, 다목적실, 문화놀이터, 다목적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한범덕 청주시장은“청주 상당구, 흥덕구에만 청소년수련시설이 있었는데 청원구 지역에도 청소년문화의집이 들어서게돼 매우 기쁘다”라며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서원구에도 청소년문화의집을 확충하기 위해 사전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라며“이번 청원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속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또래와의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바꿈’청원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단체인 사단법인 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가 위탁운영 단체로 선정돼 운영할 예정이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이갑준 기자  rntn640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이갑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