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ㆍ전남
김병로 서해지방해경청장 여수 치안현장 점검여수서 청사 이전ㆍ신축 진행 및 현안사항과 동절기 대비 관내 다중이용선박 안전 점검 차
  •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철수 기자
  • 승인 2019.12.04 21:39
  • 댓글 0
   
【서울뉴스통신】 이철수 기자 = 김병로 서해지방해경청장이 여수해경서를 방문 청사 이전ㆍ신축 진행 사항과 동절기 대비 관내 다중이용선박 안전 점검을 위한 치안현장에 나섰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늘 오후 1시 김병로(치안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동절기 바다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여수 관내 치안현장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김 지방청장은 여수해경 임시청사를 방문 경비 상황 및 사고다발해역 집중 안전관리 현황, 청사 신축 진행 사항 등을 직접 점검과 함께 주요 업무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점검하였다.

아울러, 지난 11월 25일 여수 국동항에서 해상으로 추락한 20대 남성을 구조하고 해양사고 예방에 힘쓴 경사 김범면 등 2명에게 업무유공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또한, 최근 제주 어선 화재, 군산 어장관리선 전복 등 동절기 대형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어, 기상특보 시 어선 출ㆍ입항 통제 강화와 어선 대상 기상정보 제공 등 해양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병로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동절기 해양사고는 계절적ㆍ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사고 발생 개연성이 어느 시기보다 높아 신속한 현장대응과 구조에 중점을 두고 업무에 나서야 한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지속 가능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철수 기자  lcs1931@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 취재본부 이철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