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 상위권에 난방텐트· 단열시트 등 방한용품…구매 고객에 무드등·렌턴 증정

▲ (사진 제공 = 롯데쇼핑)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롯데닷컴은 9일부터 15일까지 '한파 정복 특가전'을 열고 '따수미 난방텐트' 구매 고객에게 감사품을 제공한다고 6일 전했다.

따수미 프리미엄 난방텐트 구매 고객에게는 무드등을 증정하며, 패브릭과 시그니처 난방텐트 구매 고객에게는 랜턴과 인테리어 소품인 '드림캐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추위를 이기는 방한용품 가성비템 기획전'을 12월 한달간 열어 방풍비닐, 문풍지, 보온시트, 핫팩 등 실용성 높은 단열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5일 내륙 곳곳에 한파 특보가 발효되고 맹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 판매되는 방한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12월 첫째주 기준(12/1~5)으로, 방한용품은 롯데닷컴에서 판매되는 상품군 중에서 전년 대비 신장률이 가장 높다. 단열시트는 전년 동기간보다233%나 신장했고, 핫팩과 손난로는 153%, 실내용 난방텐트는 116%나 신장했다. 특히 평상시 롯데닷컴의 30대 고객 매출 구성비는 39%지만 방한용품 구매자 중 30대 구성비는 약50%로, 30대 선호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제공 = 롯데쇼핑)

방한용품 중 매출이 가장 큰 상품은 난방텐트다. 난방텐트는 웃풍을 막아주고, 난방 장치 없이 사람의 체온만으로 5도 이상의 난방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이다.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 세탁이 편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협소한 원룸에 거주하는 1인 가구에게 인기가 많다. 롯데닷컴에서도 1~2인용 난방 텐트가 가족용 사이즈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됐다.

롯데닷컴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이 가장 높은 방한용품 브랜드는 난방텐트 시장 점유율 1위인 '따수미 난방텐트'다. '따수미 난방텐트'는 올해 10~11월 2달간 매출이 전년대비 약 109% 신장했다.

롯데e커머스 박성범 상품기획자는 "30대 1인 가구는 e커머스의 주고객 중 하나"라면서 "30대 1인 가구가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난방 텐트나 단열 시트 등 방한용품을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 = 롯데쇼핑)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