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식’ 행사 국회의원회관 대강당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정용기 국회의원(대전대덕구·사진)은 9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회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에 선정됐다.

정 의원은“오늘 부패방지의 날 기념식을 계기로 정의가 바로 서고 상식과 원칙이 지켜지는 공정한 대한민국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뜻 깊은 수상의 영광을 주신 UN국제부패방지의 날 기념 조직위원회와 전국사회시민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 의원은 지난 대덕구청장 시절부터 투명경영을 통해 신뢰라는 사회적 자본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해 왔으며 평소‘포증(포청천)보다 더 맑고 맹사성과 황희보다 더 깨끗하게’라는 의미의‘淸於包拯 白於孟黃(청어포증 백어맹황)’이라는 말을 직접 만들고 실천해 왔다.

또한 정치의 궁극적 목적 중 하나인 사회통합과 복지사회 구현 등 모든 것이 투명경영을 통한 신뢰가 있을 때 이뤄질 수 있다는 확신으로 의정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한편 12월9일은 유엔총회에서 채택한 UN 부패방지 협약 서명일로 매년 전 세계에서 부정부패 근절을 위한 기념행사를 열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소관 UIA국제단체연합소속인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전국 30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우리 사회의 청렴도를 높여 맑고 깨끗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이들을 대상으로‘이 시대 한국을 빛낸 청렴인’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