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체재비·항공료 등 전액 지원

▲ 골든블루는 '제4회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을 모집한다.
【서울=서울뉴스통신】 윤대헌 기자 = 골든블루는 '제4회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생을 모집한다.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2016년부터 해마다 2명의 장학생을 선발,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양조·증류학석사과정을 이수해 세계적인 마스터블렌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1821년에 설립된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양조·증류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유명 마스터블렌더들을 다수 배출한 바 있다.

골든블루는 서류심사와 1차 면접, 2차면접(PT 포함) 등 단계별 과정을 거쳐 최종 2명을 선발하고,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2020/2021학기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비와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학사학위취득자 또는 2020년 2월 대학졸업예정자로, IELTS Academic 6.5 이상의 성적을 필수로 보유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1월19일까지이고, 골든블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로(csr@goldenblue.co.kr)로 접수하면 된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된 인재들이 향후 대한민국 주류산업 성장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