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주요 성과, 2020 계획 공유, 소통과 화합 뜻 깊은 자리 마련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농업기술원 생명농업관에서 2019 농촌진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개발, 기술보급분야 한해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농업인 및 공무원을 시상함으로 농촌진흥사업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화합의 장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행사이다.

이 날 한국농촌지도자충북도연합회 등 4개 농업인 학습단체 회원들과 충북쌀연구회 등 18개 도 단위 품목별농업인연구회, 고추산학연협력단 등 4개의 산학연협력단, 충북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개회식에서 한해 동안 농촌진흥사업 추진에 있어 두각을 나타낸 유공자 시상이 진행되는데 농업기술혁신상 2점, 농촌진흥사업유공 11점과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상 5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또한, 우수성과는 화판, 성과물로 전시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상식에 이어서 작물연구과 김익제 과장과 지원기획과 권혁순 과장이 2019년도 연구개발, 기술보급에 대한 성과와 2020년 계획을 발표한다. 기계화가 가능하며 수량이 소담찰 수수에 비해 50%나 많은 ‘청풍찰수수’, 노동력 절감형 수박‘순제로’품종 개발,‘여름향 1호’갈색팽이버섯,‘충랑’포도의 본격적인 해외 수출,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업계학교와의 MOU 체결,‘청년농업인 미래농업 아카데미 과정’운영,‘곤충종자보급센터’와‘미래농업교육센터’의 준공 등 금년 한해 동안 거둔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도에의 사업에 대해 대한 정보도 나눈다.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올해 추진한 사업들을 돌아보고, 내년에 더 낳은 성과를 도출해 내기 위해 마련한 보고회”라며, “대한민국 농업혁신의 중심, 충북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절차임”을 강조하며, “이 날 많은 농업인들이 참석해 영농현장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