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산업
아시아나항공, 2019 'K-걸스데이' 시상식서 "최우수상"2016년부터 참여한 공로 인정 받아…'색동창의STEAM교실' · '색동나래교실' 등 교육기부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9.12.15 14:21
  • 댓글 0
   
▲ (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13일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9 K-걸스데이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걸스데이'는 여학생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진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시아나항공은 2016년부터 '색동창의STEAM교실'을 통해 참여해 왔다.

'색동창의STEAM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정비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이 항공 정비사의 업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제2격납고 견학'·'항공정비사 진로탐색'·'비행기 운항원리 이해'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여학생들에게 이공계 현장 체험 기회를 넓힌다는 'K-걸스데이' 취지에 공감해 아시아나항공이 적극 참여해 왔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폭넓은 현장 체험 기회를 마련해 우수한 이공계 인력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색동창의STEAM교실' 외에도 조종사, 캐빈승무원이 직접 찾아가서 다양한 항공 직업을 소개하는 '색동나래교실' 등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