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소방, 새해 주요시책 설명회 개최소방안전 인프라 확충, 안전한 강원만들기 총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1.16 16:30
  • 댓글 0
   
▲ (사진 제공=강원도청)
【강원=서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강원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16일 춘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강원소방 주요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올해 소방본부 주요시책 및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현안사항과 건의사항을 논의하여 안전한 강원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김충식 강원본부장을 비롯한 소방본부 담당급 이상 36명, 18개 소방서에서는 팀장1, 직원1명을 포함하여 93명이 참석했다.

진행은 2019년 주요성과를 설명하고, 20년 추진목표와 주요 시책에 대한 정책 의견을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현장 목소리를 수렴했다.

주요사업을 보면 현장부족인력 충원, 소방차량 특별보강 등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방안을 추진하고 주요시기별 소방안전대책을 강화 방안 등 도민 안전 분야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논의결과 강원소방은 국가소방시대 소방청 표준직제 안에 따라 조속히 조직 개편하여 안정화 시키고, AI 빅 데이터 현장활용 등 도민안전을 위해 한발 더 전진하기로 결의했다.

김충식 강원소방본부장은 “국가소방시대 원년인 2020은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소방안전 인프라 구축을 통해「안전하고 행복한 강원도 만들기」에 총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소방은 지난 한해 ‘화천 𐤟 양구소방서 개청으로 도내 1시𐤟군 1소방서 강원소방 시대 개막 하였으며,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전국 1위 2연패 등 많은 성과도 달성했다.

김영미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사진 제공=강원도청)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