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충북자연과학교육원, 겨울방학 과학탐구교실 운영학부모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 'DIY무드등' · 'IQ퍼즐조명 만들기' 함께 진행
  • 충북세종 취재본부 이갑준 기자
  • 승인 2020.01.16 20:34
  • 댓글 0
   
▲ 과학탐구교실 <사진=이갑준 기자>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이 17일까지‘함께 나누며체험하는 즐거운 과학놀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과학탐구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15일부터 시작했다.

1학년 동화속 과학여행(나도 엘사처럼, 눈내리는 겨울왕국), ART와 과학의 만남(내가 꾸미는 과학세계)로 두 반이 운영되며, 2학년 아름다운 과학세상(알록달록 아름다운 세상), 3학년 신기한 과학수사(나도 과학수사대), 4학년 공학과 만나는 과학(선따라 길따라), 5-6학년 함께 나누는 과학(소외계층을 돕는 종이현미경, 폴드스코프)은 각 1반씩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학부모를 위한 특별프로그램인 'DIY무드등', 'IQ퍼즐조명 만들기' 등을 함께 운영하면서 학부모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했다.

2020. 신나는 겨울방학 과학탐구교실에 참여중인 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배우기 힘든 신기하고 재미있는 실험이 많아 방학마다 참여하고 있다”며 다른 친구들에게도 홍보하여 같이 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1월 17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는 과학탐구교실은 예약을 하지 않아도 오전 9시까지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이갑준 기자  rntn640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이갑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