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중서부
[청년문제]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출범청년정책수립에 참여할 협의체 제1기 발대식 개최
  • 김대운 대기자
  • 승인 2020.01.16 23:35
  • 댓글 0
   
▲ 군포시 청년정책협의회 발대식 광경. 사진/군포시
【군포=서울뉴스통신/김대운 기자】군포시가 청년문제에 관한 의견수렴과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할 청년들로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군포시는 1월 15일 시청사에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등 협의체 발대식을 갖고, 향후 활동 방향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한대희시장은 “청년의 삶에 다가가는 정책 실현을 위해 당사자인 청년들이 서로 의견을 듣고 생각을 나누고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해야 한다”며 “많은 질문과 고민 속에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한뼘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는 교육․홍보와 청년일자리, 문화․예술, 주거․복지 등 4개 분과별로 청년정책 관련 의제 발굴과 대안 제시, 지역 청년들간의 교류·협력 등을 통해시의 청년정책 추진에 참여할 계획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고민은 청년들이 가장 잘 알 것”이라며, “협의체의 생생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현실감있는 청년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는 군포시 청년 기본조례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시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해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김대운 대기자  dwk0123@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운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