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총선 제1호 공약 보문산 타워 건립 ‘원도심 활성화’ 목적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자유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중구)은 20일 보문산 전망대를 새로운 랜드마크 타워로 탈바꿈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 보문산 관광 자원화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20대 총선에서 제1호 공약으로 옛 충남도청사 이전부지 문제 해결과 보문타워 건립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를 약속했다.

이에 이 의원은 옛 충남도청사 이전부지 문제를 중구의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가장 시급한 현안으로 인식하고 국회 등원과 함께 1호 법안으로 ‘국유재산특례제한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해 2017년 1월2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시킴으로써 802억에 달하는 부지매입 비용을 해결하는 등 대전시가 옛 충남도청 부지를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원도심 활성화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이 의원은 충남도청사 부지 활용에 있어 중앙부처와 수많은 협의를 하면서 공공기관이 이전할 수 있도록 물밑에서 대전시와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 의원은 자신의 공약 1호인 보문산 전망대를 대전시의 랜드마크인 보문산 타워로 건립해 기존 오월드를 활용한 볼거리와 놀거리 확충, 뿌리공원 및 이사동 유교전통 효문화시설 연결 프로그램 및 연계교통수단과 숙박시설 설립, 새로이 그 모습을 드러낼 야구장과 기존 문화예술 콘텐츠를 연계한 보문산 관광 자원화사업 성공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은권 의원은 “보문산 관광 개발사업은 예전부터 구체적인 개발계획이 나왔으나 경제성 및 사업성 부족, 생태경관 훼손 등으로 추진이 지지부진했다”며 그동안 대전시와 각계각층의 많은 의견수렴을 거쳐 현재는 실현 가능성이 매우 커지게 된 상황”이라며,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보문산 타워 건립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보문산 관광화사업을 위한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