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융 복합 산업타운 주거용지 포함 …2026년 준공 목표

▲ 송기섭 진천군수(왼쪽 두번째)와 이상철 충북개발공사 사장(오른쪽 두번째)이 진천복합산업단지 조성 기본협약을 하고 있다(사진=진천군청 제공)
【진천=서울뉴스통신】 조항원 기자 =5년 연속 투자유치 1조원 달성을 위해 진천군이 새해 벽두부터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충북개발공사와 진천복합산업단지 조성사업과 관련해 약 3천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2026년 준공을 목표로 덕산읍 일원에 조성되는 진천복합산업단지는 문재인 정부의 3대 중점육성산업인 시스템 반도체를 기반으로 하는 IT, BT, NT 기반의 반도체 융 복합 산업타운 등 산업시설과 주거용지가 포함된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군은 진천복합산업단지의 효율적 조성을 위해 각종 인허가, 기반시설 지원 등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충북개발공사는 복합산업단지 조성공사를 추진하며 지역건설업체 참여와 지역생산 자재 및 장비 구매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2020년 새해 첫 투자유치 성과이자 충청북도의 전략산업인 시스템 반도체 산업 육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송기섭 군수는 “진천군 지역발전 프로세스의 기초가 되는 투자유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2025년 진천시 건설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진천군은 최근 4년 연속 투자유치 1조원 달성, 총 6조 2천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록적인 인구 증가를 이끌며 지자체 발전의 롤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