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파주시는 지난 22일 파주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청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25명의 위촉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공동위원장에는 목진혁 위원(파주시의원)이 선출됐다.

3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소통·참여 분과위원장에는 한규민 위원(한국외대 재학), 취·창업 분과위원장에는 조헌진 위원(서영대 교수), 복지·문화 분과위원장에는 조은혜 위원(서울예술고 강사)을 선출해 파주시 청년위원회의 틀을 갖추게 됐다.

파주시 청년 기본 조례에 의거해 설치된 청년위원회는 최종환 파주시장을 포함해 시의원, 전문가, 관련 기관·단체장, 청년 등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청년위원회는 청년들과 관을 연결하는 공식적인 소통창구로 앞으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청년 정책의 주요사항을 심의하고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의견 제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1차 정기회의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심의를 안건으로 3월 이후에 개최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시 청년위원회는 일자리, 복지 등 관련분야 전문가 및 청년들이 함께 구성돼 내실 있는 청년정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청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청년이 행복한 도시, 파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