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관에는 재정 지원, 직원 연수 우선선발 등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 경기도교육청은 '2019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도내 7개 사립학교 법인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9일 남부청사에서 ‘2019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도내 7개 사립학교 법인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2019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은 ▲이우학원(이우중·이우고), ▲매향학원(매향중·매향정보고), ▲계림학원(정명고·경기경영고), ▲풍생학원(풍생중·풍생고), ▲청계학원(한광중·한광여중·한광고·한광여고), ▲남문학원(남문중·한국외식과학고), ▲삼육학원(서울삼육고·서울삼육학교)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사학기관 평가 우수기관을 선정해 사립학교 법인의 경영관리 능력을 제고하고, 법인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여 왔다.

이번 사학기관 평가 대상은 도내 138개 사립학교 법인 소속 226개교이며 평가 기준은 법인, 인사, 재정, 청렴도 등 27개 항목이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법인은 재정 지원과 직원 연수 우선선발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 수가 점차 줄어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모범적으로 사학을 운영해 오신 법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경기교육은 사학과 함께 교육과정과 교육환경 측면에서 새로운 미래교육을 차근차근 준비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