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청정임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임산업 정보 공유

【영광=서울뉴스통신】 신형원 기자 =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월 29일 영광산림박물관 전시실에서 임업인 및 임업후계자 80명을 대상으로 「2020년 산림소득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림소득사업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하고자, 2020년 산림소득사업 추진 계획과 2021년 농림사업 신청을 위한 사업 신청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작목반원들의 적극적인 임산물 재배교육 및 기술지도 참여와 판로개척을 통하여 임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소득을 창출하고 있는 우수사례도 발표됐다.

영광군은 교육을 통하여 2020년에 산림소득사업 예산 4억 5천만 원을 확보해 표고재배 배지, 임산물 포장재, 관정, 임산물 부직포, 전동 잔디 예초기, 산림용 유기질비료 등 총 6개 분야 사업을 지원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2021년 산림소득 사업 신청자는 오는 2월 21일까지 신청서(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견적서 포함)를 작성하여 산림공원과 산림경영팀(350-5585) 또는 읍·면사무소에 제출하고 2020년도 산림소득사업 신청자(2019년에 사업신청 완료한 임업인)는 오는 1월 31일까지 군청을 방문하여 자세한 안내를 받고 보조금 지원 신청이 적기에 이루어지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그동안 산림소득사업 내용 전반에 대해 자세히 알 기회가 부족했는데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 좋았다”며 큰 호응을 보냈다.

군은 “매년 임업인 교육을 통하여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소득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관심과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