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울뉴스통신】최인영 기자 = 한국세무사회는 지역, 시간 등의 제한 없이 모든 회원이 실무 중심의 전문성 있는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스튜디오 동영상으로 강의를 제작하여 한국세무연수원 홈페이지(http://edu.kacpta.or.kr) 탑재를 통해 전회원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이번에 탑재되는 강의는 한장석 세무사의「부가가치세 신고 실무」와 지병근 세무사의「주택 양도소득세의 모든 것」으로 3월 16일부터 세무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강의는 ▲부가가치세 실무 시 고려사항 ▲과세표준 및 세액 ▲매입세액 공제 ▲세금계산서 및 공급시기 ▲부가가치세 신고 시 검토 사항 등 부가가치세법의 개정 사항을 반영한 사례 및 예제를 포함하여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전반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주택 양도소득세의 모든 것」강의는 ▲주택 양도소득세 계산(개정세법 반영) ▲1세대 1주택 비과세와 특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와 중과 제외 ▲주택임대사업자와 양도소득세 ▲조정대상지역 지정 및 해제와 양도소득세 등 2020년 양도소득세 관련 개정세법 내용을 포함하여 주택 양도소득세 전반을 다루는 등 총 6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 강의 수강을 원하는 회원은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서 세무사 아이디로 로그인 후 [세무연수원] 배너 클릭 → [수강신청] 메뉴 → [세무사교육]에서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선택] → [수강신청] 하면 되고, 교육에 필요한 강의자료는 수강신청 후 오른쪽 상단 [나의 강의실] → [수강 중인 과정]에서 [강의실 입장] → [강의자료]에서 내려받아 사용하면 된다.

또한, 스마트 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서도 동영상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세무사회 맘모스’에서 [세무연수원] → [세무사동영상 교육]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 선택] → [수강신청] → 오른쪽 상단 [나의 강의실]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이에대해 원경희 회장은 “세무연수원에 탑재된 모든 강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제공하고 있다”며 “스마트 플랫폼 ‘세무사회 맘모스‘를 통해 편한 시간에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한국세무사회는 앞으로도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회원들의 세무업무영역 확장과 조세전문가로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