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소독제 3개 구입하면 1개 자동 기부…"가방에·자동차에·화장실에~쏙"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롯데e커머스에서 운영하는 롯데닷컴이 손 소독제 '쏙'을 판매하는 파워풀엑스와 협업해 손소독제를 기부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전했다.

고객이 롯데닷컴에서 손 소독제 '쏙' 500㎖ 3통에 1만6000원인 세트 상품을 1만7000원에 결제하면 손 소독제 1 통이 대구로 자동 기부되는 구조다. 롯데닷컴은 해당 상품의 판매수수료를 인하하고 광고노출을 확대해 착한 소비 캠페인을 널리 알리고 있다.

손 소독제 쏙은 원래 운동하면서 손 쉽게 손을 소독할 수 있는 휴대용으로 처음 출시됐다. 파우치형 제품을 호주머니에 쏙 넣을 수 있다고 해서 이름도 '쏙'으로 지었다. 그러다 고객호응에 힘입어 대용량 펌프형 500㎖ 제품도 만들게 된 것.

기부된 손 소독제는 일주일 단위로 모아,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의료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구입한 날로부터 3주 뒤부터는 롯데닷컴 행사페이지에서 기부처와 기부에 동참한 고객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본 기부 캠페인은 지난 2월 22일부터 파워풀엑스에 의해 시작됐다. 지금까지 누계로 총 2만개의 손 소독제가 적립되었으며 대구의료원, 동산의료원 등의 대구·경북지역 의료원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도움이 절실한 곳에 순차적으로 기부돼 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