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자주 쓰는 간편한 생활앱으로 맞춤 서비스 제공…혁신적인 모바일 UI·UX 도입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새로운 금융환경 변화와 고객 니즈에 대응하여 모바일뱅킹 앱 '헤이뱅크(Hey! BANK)'를 30일 전면 개편했다.

헤이뱅크 앱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고객이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을 선별해 더 쉽고 간편한 금융 서비스를 위해 2018년 선보였으며, 2019년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금융부문 최우상을 수상하여 은행분야 최고의 모바일뱅킹 앱으로 선정됐었다.

주요 개선사항은 로그인 방식 변경으로 사용속도를 개선하고, 메뉴 구성을 미니멀화하여 직관적이며 쉽고 빠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혁신적인 모바일 UI·UX를 도입하여 더욱더 고객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앱으로 변화를 추구했다.

또한 계좌조회부터 이체까지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조회와 송금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하고, 계좌별 관리항목을 신설하여 특정 계좌의 거래내역 조회, 해지 및 신고 등 쉽도록 개선했다.

이외에도 △보유상품 만기도래 안내(D-day기능) △분산된 금융내역을 요약하여 brief를 구성하여 제시 △연관된 상품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정보 제공 서비스 강화 △이벤트 배너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노출하여 연중 계속되는 행사에 쉽게 참여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Sh수협은행의 비대면 전용상품만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융 상품몰 '헤이(Hey)몰'에서는 재테크와 환경보호 기부를 한번에 할 수 있는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과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하루만 맡겨도 1.2%의 높은 금리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잇(it)딴주머니통장'을 가입할 수 있으며, 낮은 금리로 최대 2억3천만원까지 가능한 'Sh더드림신용대출' 등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한편, 앱 개편 기념으로 헤이뱅크 앱을 통한 상품가입 또는 오픈뱅킹을 등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8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헤이뱅크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헤이뱅크는 고객의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은행 앱으로 개편했다"면서 "'쉽게, 자주 쓰는 간편한 생활앱'으로써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