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기획단 활동과 8개 시민 기획 공모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재용 기자 =



세종시 문화 재단(대표이사 김종률, 이하 재단)17일 박연 문화관에서 2022 세종 축제 시민기획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시민기획단, 시민기획 프로그램 참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7개월간의 시민기획단 활동과 8개 시민기획 공모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시상 등을 진행했다.

시민기획단 홍보팀 정현주(42, 아름동)홍보팀으로 참여하며 SNS ‘홍스티벌 운영등 세종 축제를 알리는 일에 동참하고 현장에서도 즐겁게 활동했다."라며 시민기획단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만큼 앞으로도 세종 축제가 더 많은 시민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나아갔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남겼다.

한편, 재단은 지난 1027일 자문 위원, 시민기획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축제 성과 보고 및 평가 간담회를 가졌다.

올해 세종 축제에는 16만여 명이 방문해 축제를 즐겼다. 중앙공원과 금강 보행교 등 세종시의 새로운 공간 자원을 활용한 점, 정원산업박람회 등 관내 개최 행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한 연계 프로그램 개최로 시너지가 발생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재단은 안전 관리대책 강화 등으로 내년에는 더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시 문화재단 에서는 7개월간의 시민기획단 활동과 8개 시민기획 공모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시상 등을 진행했다.
세종시 문화재단 에서는 7개월간의 시민기획단 활동과 8개 시민기획 공모 프로그램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시상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