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회헌정기념관

【서울=서울뉴스통신】 류재복 기자 = 지난 11월 1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내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시사코리아뉴스 주최, <2017년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애니밴드팜스 박태웅 대표가 친환경 영농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서 주최측인 시사코리아뉴스 최성룡 회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수상자들은 위대하고 자랑스런 한국인들로 대한민국 국가와 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인으로서 적극적인 노력과 창조적인 에너지로 국내와 해외 각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위해 힘을 쏟은 전문가"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현재 험란한 세계화의 물결속에서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지켜나가야할 때 수상자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을 높이며 직간접으로 세계속에 대한민국 이미지를 드높이는 자랑스런 한국인을 넘어 위대한 세계인이라고 말할 수 있다"면서 "수상자 여러분은 앞으로도 전문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 대한민국의 영예를 드높이고 국내는 물론 세계 번영에도 이바지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친환경 영농분야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박태웅 대표는 경기도 안성 공도에 수만여평의 하우스농장을 관리하면서 스테비아, 커피나무 등 각종 묘목을 비롯, 농식물을 재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새로운 4차산업의 식량대체로 떠오르고 있는 귀뚜라미 분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박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한국인의 긍지를 갖고 세계를 향한 농식물의 보급에 더욱더 헌신하면서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최덕수 전 MBC아나운서와 방송안 김채현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을 했으며 대회장인 전 국회의원(3선)인 김호일씨가 대회사를 했고 안상수 한국당 의원, 김두관 민주당 의원, 안홍준 전 국회의원(5선)이 축사를 했다. 이날 수상자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분야에서 선정된 사람들로 중앙과 지방에서 다양했다.

정치분야에서는 안상수, 김두관, 안홍준, 백군기 전현직 의원등이 수상을 했으며 후원사로는 새한일보, 서울매일신문, (사)한국언론사협회, (사)한국언론사기자협회, 전국NGO단체연대 등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