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급여 신규수급자 200여명 대상,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교육

【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14일 연수구(구청장 고남석)에 따르면 최근 6회에 걸쳐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사회복지관에서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급여제도는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이며, 질병, 부상, 출산 등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관리사의 사례설명을 중심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기관 신청서 작성 방법,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스트레스, 우울증, 자살예방 관련 정신건강교육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거주지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관으로 찾아가는 의료급여교육을 실시해 많은 신규수급자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고, 평소 궁금했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구는 거동이 불편해 참석하지 못한 대상자에게 개별적으로 방문해 건강상담과 교육을 실시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의료급여제도에 관한 교육을 통해 대상자들이 적기에 필요한 의료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