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0개 작품 선정, 900만원 상당의 상금 지급

▲ 여성IT포트폴리오 공모 포스터.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0월 25일까지 여성IT 취ㆍ창업의 활성화를 위한 ‘여성IT포트폴리오’를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IT분야 디자인, 프로그램, 영상 콘텐츠 등 3개로, 취ㆍ창업을 위해 준비한 포트폴리오 및 프로젝트 작품을 주제로 공모한다.

경기도 내 거주 만 15세 이상 여성이거나 도내 중ㆍ고ㆍ대학교 재학 또는 졸업한 여성, 도내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개인 혹은 5인 이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디자인의 경우 인포그래픽, 웹, 편집, 출판, 3D, 일러스트 등 PC를 활용한 그래픽 디자인 작품 전체를 출품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분야는 웹, 어플리케이션, 로봇, 드론, IoT기기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구동 가능한 결과물을 공모한다. 영상 콘텐츠는 뮤직비디오, 단편영화, CF광고 등 산업화가 가능하도록 직접 제작한 영상물을 말한다.

공모전은 접수 마감이 끝난 후 11월 14일 개최하며,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20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개 작품에 200만원, 최우수상 3개에는 100만원, 우수상 6개에는 50만원, 장려상 10개 작품에는 각 10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 또는 온라인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www.dre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1팀(031-270-9787~9)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