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정세 및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제고방안 등 협의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베트남을 방문중인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4일 오후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예방하여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정세 및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제고방안 등에 대하여 협의했다고 5일 전했다.

송 장관은 푹 총리에게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외교적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베트남의 지지를 요청하는 한편,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에 있어 핵심 협력파트너인 베트남과의 협력관계를 국방·방산분야에서도 확대·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푹 총리의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푹 총리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한국 정부가 대화와 협상을 통해 추진해온 일관된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고 하고 양국간 국방·방산분야에서의 협력도 여타 분야에서의 협력처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송 장관의 베트남 방문은 지난 3월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과 4월 릭 국방장관의 방한에 이은 것으로서, 한국과 베트남간 고위급 교류와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상호간 신뢰를 제고하고 양국 국방·방산 협력을 더욱 긴밀하게 추진해 나가는 한편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