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 겨울방학 무료 영화제 개최
2012-01-11 서울뉴스통신
무료영화제는 1월 11일부터 1월 27일까지 매주 수·목·금 오후 2시부터 시립미술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 등 우수영화 9편과 미술관련 다큐멘터리 9편으로 구성되어 매회 영화와 다큐멘터리 각 1편씩 상영될 예정이다.
이번에 상영되는 우수 영화는 △라따뚜이 △볼트 △라푼젤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 △벼랑 위의 포뇨 △아이스에이지3 △카 △해피피트 △니모를 찾아서이다. 미술관련 다큐멘터리로는 △보티첼리-프리마베라 △레오나드로 다빈치-최후의만찬 △미켈란젤로-다비드 △렘브란트-야경 △고야-1808년5월3일 △마네-풀밭 위의 점심 △뭉크-절규 △르느와르-물렝 드 갈레트의 무도회 △고흐-해바라기가 세계명화의 비밀이란 주제로 상영된다.
이번 ‘2012 겨울방학 무료영화제’는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영화와 수준 높은 기획 전시작품을 감상하면서 현대미술과 명화를 동시에 즐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재 부산시립미술관에는 <자료와 그림으로 보는 부산 근·현대 풍경>, <젊은 시각 새로운 시선>, <안녕 없는 생활들, 모험들> 등 특별 기획전과 어린이 미술관내 <쉿! 귀기울여봐> 기획전이 개최되고 있어, 겨울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에게 미술에 대한 관심과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nakorea.rc@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