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026시즌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부산 홈 개막전
대한항공 점보스 프로배구단과 대결
2025-11-05 박영기
【부산 = 서울뉴스통신】 박영기 기자 =부산시는 오는 9일 오후 강서실내체육관에서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의 '부산 첫 홈 개막전'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전은 OK 읏맨 배구단이 부산으로 연고지를 이전한 후 첫 번째 홈경기로, 지난 시즌 준우승팀인 ‘대한항공 점보스’와 맞붙는다.
이날 개막전은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최윤 OK 읏맨 배구단 구단주 ▲조원태 한국배구연맹 총재 ▲관람객 4천여 명이 입장한 가운데 OK 읏맨 배구단의 공식적인 부산시대를 알리는 첫 홈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부산에 새 둥지를 튼 OK 읏맨 배구단은 연고지 이전 이후 부산 팬심 잡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역 학생 대상 유소년 배구 교실 ▲출정식 및 이벤트 경기 개최 ▲팝업 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부산 시민들과 접점을 넓혀왔다.
시는 OK 읏맨 배구단의 연고지 이전을 통해 부산 프로스포츠 발전과 배구 종목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구단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장 내·외부 시설 개선· 편의시설 확충 등 강서실내체육관 시설을 개선해 선수단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개막전 및 정규리그 경기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으로 배구 꿈나무 육성 등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의 균형 있는 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OK 읏맨 배구단은 부산에서 열리는 첫 홈 개막전을 맞아 응원 티셔츠를 입장 관중 전원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박형준 시장은 "연고지 부산 이전 첫해에 우승 깃발을 휘날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