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관광 홈페이지 사이버 모니터 모집
2011-12-06 서울뉴스통신
충남도는 충남관광 홈페이지를 모니터링한 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나 이용에 불편한 사항 등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충남관광 홈페이지 모니터를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모집할 예정인 사이버 모니터는 30명으로, 컴퓨터나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전국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충남관광 홈페이지(tour.chungnam.net)를 통해 응모(제시된 양식)할 수 있다.
도는 충남관광에 대한 우수의견 제안자, 관광 관련 분야 종사자 등을 자체 기준에 따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모니터는 충남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이메일을 통해 위촉장을 송부할 계획이다.
이번 선발될 모니터는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충청남도 관광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개선 의견이나 오류 등을 찾아내고 별도로 마련된 사이버 모니터 사랑방에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니터로 선정되면 충남도에서 운영하는 웹하드(충남웹하드) 500M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매분기별로 5명 정도의 우수 모니터를 선발하여 1~3만원 상당의 국민관광상품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모니터 선발은 공무원 시각이 아닌 주민들의 눈으로 충남관광 홈페이지를 평가하고 보완의견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며, “모니터가 이용하는 SNS를 활용한 충남관광 홍보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충남관광 홈페이지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광산업, 특히 충남관광 홈페이지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이 모니터에 응모했으면 하고, 이번 모니터 모집이 충남관광 홈페이지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