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울뉴스통신】남승민 기자 =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함께 민선 6기 하반기 도정을 이끌 신임 정무부지사로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산업자원부 등 다양한 중앙부처 요직을 거친 진홍 전 한국생산성본부 회장(58)이 내정됐다.

송하진 도지사는 30일 “민선 6기 하반기 전북의 미래 발전을 책임 있게 이끌어 갈 파트너로 진홍 전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전주 출신의 진 내정자는 전주고와 연세대를 졸업하고 행정고시(25회)에 합격, 총무처 사무관, 산업자원부 지역산업균형발전기획관,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지식경제부 정책기획관, 기후변화에너지정책관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고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을 끝으로 공직생활을 마무리했으며, 2011년 12월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으로 자리를 옮긴 뒤 30여년간 닦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생산성 패러다임을 추진하는 등 경제분야 전문가로 현재는 한국중부발전 비상임이사와 고려대 초빙교수로 재직중이다.

가족으로는 부인과 두 자녀(아들, 딸)를 두고 있다.

송하진 지사는 “전북의 현안인 2017년 세계태권도 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 2023년 세계잼버리 대회 유치 및 일자리 창출과 신성장 동력 창출 등 침체된 전북 경제를 활성화하는 경제 분야에 해박한 지식과 전문성을 겸비한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