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기관장급 조정협의회에 참석한 최문순 강원도지사,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왼쪽부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서울=서울뉴스통신】 임만순 기자 =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의결기구인 조직위원회 집행위원회의 위원장을 맡는다. 이에 따라 집행위원회는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최 지사의 공동위원장 체제로 운영된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난 14일 오후 서울 중구 정동에서 올림픽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첫 평창 겨울올림픽 기관장급 조정협의회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다.

3개 기관의 협업을 강조한 도 장관의 제안에 따라 이같이 결정했다.

문체부, 조직위, 강원도는 또 3개 기관이 확보한 홍보 예산을 공동 관리하고 전략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아울러 올림픽 후원 기업에 대해 부가가치세를 감면해주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조직위와 강원도개발공사 사이에 이견이 남아 있는 알펜시아 경기장 사용료와 관련해서도 대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계속 협의키로 했다.

도 장관은 대회가 5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만큼 3개 기관이 신속한 정보 공유와 의사결정, 수시 협의채널 가동을 통해 각종 현안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16일 현재 평창동계올림픽은 개막까지 177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