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ART 세상
경기만에코뮤지엄 매향리스튜디오 ‘우리들의 농섬’ 전시진행
  •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 승인 2017.08.28 09:44
  • 댓글 0
   
▲ ‘우리들의 농섬’<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경기도와 화성시, 경기창작센터는 경기만에코뮤지엄 화성권역 거점공간인 매향리스튜디오에서 다음달 3일 오후 5시까지 기획전시‘우리들의 농섬’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우리들의 농섬’은 앞서 진행된 교육프로그램 결과물을 토대로 역사를 기억하고 치유하고자 하는 의미의 전시다. 농섬과 매향리의 아픈 역사와 경기만에코뮤지엄이 추구하고자 하는 역사자원보존 정화와 치유라는 의미를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매향리스튜디오의 이기일 작가는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과 협력해 올 7월과 8월에 걸쳐 매회 30여명의 참가자를 구성해 총 4회 동안 역사생태탐방, 정화활동, 포탄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의 체험 작품과 전문작가의 설치미술을 소재로 꾸며진다.

참가자들은 마을해설사의 생생한 증언을 들으며 농섬과 매향리의 역사와 상처를 공유하고 섬 곳곳에 널린 포탄 파편과 총알들 주변 갯벌 흙을 수집하여 ‘나의 농섬’을 만들었다.

비극적인 현실과 역사의 아픔을 간직한 섬이 희망의 섬으로 변모되길 바라는 일반인들의 마음이 작품마다 고스란히 담겨있다.

한 참가자는 “포탄이 즐비한 농섬이었지만 그 안에서 생명을 보았고 또 다른 희망을 불어 넣어주고 싶었다”며 자신의 손으로 탄생한 농섬을 설명했다.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