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건축비엔날레․UIA․건축문화제 등 다양한 건축행사 오픈

【서울=서울뉴스통신】서울시는 9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9월 첫주간을 “2017 서울도시건축주간”으로 선정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행사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9월 도시건축주간에는 국제적 행사인 도시건축비엔날레, UIA서울세계건축대회와 올해 9회를 맞는 건축문화제, 서울국제건축영화제 등 건축행사가 연이어 개막한다.

서울시는 이처럼 다양한 건축관련 행사를 “2017서울도시건축주간”으로 묶어, 기간 중 개최하는 4가지 건축행사 등 각종 행사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분류하고, 이에 더하여 흥미로운 고유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건축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9월 첫 주를 만들 계획이다.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공유도시>를 주제로 9.2부터 11.5까지 동대문디자인프라자와 경희궁공원 인근의 돈의문박물관마을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세계건축올림픽’으로 불리는 “UIA서울세계건축대회”는 학술대회와 각종 투어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9.3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서울건축문화제”는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경계를 없애다”라는 주제와 함께 마포문화비축기지에서 개최되며,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리는 “제9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와 시기를 함께할 예정이다.

4가지 행사를 묶어 하나의 브랜드로 소개하는 「서울도시건축주간」에는 다양한 주제의 건축행사에 대해 개개인이 관심가는 행사, 참여하고 싶은 행사가 어떤 것인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날짜별, 전시/강연/이벤트 등 주제별, 장소별, 그리고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하기 좋은 프로그램으로 분류해서 안내한다.

주요 전시행사로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주제전과 도시전이 각각 돈의문박물관마을과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9월 2일을 시작으로 열리며, 마포문화비축기지 탱크1에서는 건축문화제 주제전을 비롯한 올해의 건축가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존 각 행사별 고유프로그램 외에도 승효상, 조진만 등 국내건축가와 믈라덴 야드리치 등 오스트리아 빈의 건축가, 그리고 스페인건축가인 마누엘 가우사의 무료강연도 열린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