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분야에 관심을 가진 언론· 홍보· 문화예술계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22명으로 구성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국방부(장관 송영무)는 14일 국방 현안에 대해 국민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2명의 '국민소통전문가단'을 위촉했다.

2015년 7월부터 시행한 국민소통전문가단은 이번이 3기째를 맞이하며국방부 및 국방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점을 이해하고 국민들에게 올바르게 알려 보다 친숙하고 신뢰받는 국방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국민소통전문가단은 국방부 및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 활동사항 등을 고려 국방분야에 관심을 가진 언론, 홍보, 문화예술계 등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22명(연임 10명, 신규위촉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위촉식장에는 송영무 장관과 최현수 대변인 등이 참석하여 소통전문가단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국민소통전문가단은 위촉식을 시작으로 연중 꾸준한 활동을 통해, 국방정책을 더욱 심도 있게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방정책에 대한 의견을 적극 제시할 예정이다.

정례간담회 및 정책현장 체험을 통해 국방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국방부 정책 및 홍보 발전방향에 대해 제언한다.

국민들이 더욱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 아이디어 제공과 다양한 자문과 심사에 참여하는 등 국방 관련 방송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가깝게 다가가며, '국민과 함께 고민하며 소통하는 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정립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국방부 국민소통전문가단'명단

▷강신장(모네상스 대표 / 한양대 경영학부 특임교수)
▷김성용(채널A 심의실 부국장)
▷김주환(YTN 부국장)
▷김태경(리컴나인 대표)
▷김현영 (퀸즈 엔터테인먼트 대표 겸 MC)
▷박서란 (음식 연구소 (FOOD OPERA) 대표)
▷배성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백정선(돈 걱정 없는 우리집 연구소장)
▷신수진(연세대 인지과학연구소 / 연구교수, 전문연구원)
▷원영국(솔컴 대표이사)
▷윤광식(국제문화협력지원센터 사무총장)
▷이상경(방정환재단 이사장 / 현대리서치연구소 대표이사)
▷이상은(상명대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조교수)
▷이소영(솔오페라단 단장)
▷이철한(동국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이효재(효재네 뜰 한복 디자이너)
▷이종민(국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
▷전병직(㈜더 코암포럼 대표이사)
▷정진우(한비닷컴 대표)
▷조진수(한양대 기계공학부 교수)
▷한규훈(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교수)
▷한지원(방송작가)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