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시사포토
송영무 국방장관 베트남 총리 예방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와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정세 및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제고방안 등 협의
  • 조필행 기자
  • 승인 2018.06.05 15:59
  • 댓글 0
   
 

【서울=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베트남을 방문중인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4일 오후 응웬 쑤언 푹 베트남 총리를 예방하여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정세 및 양국간 국방·방산협력 제고방안 등에 대하여 협의했다고 5일 전했다.

송 장관은 푹 총리에게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외교적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베트남의 지지를 요청하는 한편,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에 있어 핵심 협력파트너인 베트남과의 협력관계를 국방·방산분야에서도 확대·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푹 총리의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푹 총리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한국 정부가 대화와 협상을 통해 추진해온 일관된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고 하고 양국간 국방·방산분야에서의 협력도 여타 분야에서의 협력처럼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번 송 장관의 베트남 방문은 지난 3월 문재인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과 4월 릭 국방장관의 방한에 이은 것으로서, 한국과 베트남간 고위급 교류와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상호간 신뢰를 제고하고 양국 국방·방산 협력을 더욱 긴밀하게 추진해 나가는 한편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필행 기자  pil33@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