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진했던 ‘월드선’의 깜짝 승리, ‘트리플크라운 시리즈’ 세 경주 모두 우승마 달라

▲ 17일 열린 농림축산식품장관배 시상식.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농림축산식품부 박병홍 축산정책국장, 김낙순 한국마사회장, 백광열 조교사, 최시대 기수.
▶ 혼돈의 3세마 판국 속 ‘트리플크라운’ 최고 승점 경주마는 ‘엑톤블레이드’

【서울뉴스통신】 조필행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지난 17일(일) 펼쳐진 제18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 제9경주, 2000m, 3세, 국OPEN)’에서 ’월드선(3세, 수, 한국, R73)‘이 우승하며 지난 부진을 완벽히 설욕했다. 경주기록은 2분 10초 4.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는 국산 3세 최강자를 뽑는 ‘트리플크라운 시리즈’의 마지막 관문이다. ‘트리플크라운 시리즈’ 중 가장 주요경주라고 할 수 있는 지난 ‘코리안더비(GⅠ)’에서 3마신(1마신=약 2.4m) 차이의 여유로운 우승으로,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한 ‘엑톤블레이드(3세, 수, 한국, R87)’에게 가장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하지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의 주인공은 ‘월드선’이었다. 가장 하위권에서 따라가다가 3코너부터 폭발적인 속도로 앞서있던 모든 경쟁자들을 물리쳤다. 결국 2위 ‘샤프케이랜(3세, 수, 한국, R71)’과 1/2마신 차이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엑톤블레이드’는 3위에 그쳤다.

‘월드선’은 2017년 최강 2세마를 가리는 ‘쥬버나일 시리즈’의 부경 지정 경주 ‘GC 트로피’와 ‘김해시장배’를 연달아 우승하며 주목받았지만 최근 ‘엑톤블레이드’, ‘디바이드윈드(3세, 수, 한국, R80)’ 등 급부상하는 경쟁자들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번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 우승으로 자신의 실력이 아직 건재함을 알렸다.

올해 ‘트리플크라운 시리즈’는 첫 관문인 ‘KRA컵 마일(GⅡ)’에서 ‘디바이드윈드’가, 두 번째 관문 ‘코리안더비(GⅠ)’에서 ‘엑톤블레이드’가 우승하고 이번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를 ‘월드선’이 차지하며 세 경주 모두 다른 우승자를 배출했다. 유일하게 세 경주 모두 3위 안에 든 ‘엑톤블레이드’가 국산 3세 최강마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지만, 앞으로 국산마 판도는 막상막하 실력자들의 무한 경쟁으로 흥미로울 전망이다.

‘월드선’에 기승한 최시대 기수는 “그동안 ‘월드선’이 능력에 비해 성적이 나오지 않았는데 이렇게 설욕할 수 있어 기쁘다. 경쟁자들이 쟁쟁했지만 경주마 상태가 좋아 처음부터 자신 있었다.” 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이날 경주 후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를 기념해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 농림축산식품부 박병홍 축산정책국장 등이 참석해 우승을 차지한 최시대 기수와 백광열 조교사에게 꽃다발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GⅡ)’에는 3만 3천여 명의 관중이 모여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총 매출은 약 50억 원, 배당률은 단승식 8.4배, 복승식과 쌍승식은 각각 463.4배, 1023.1배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