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놀이반 · 직접 만들고 프로그래밍하는 춤추는 로봇 코딩 · 바디 핏 발레스쿨…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서울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승선호)에서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제3기 가을학기 문화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가을학기 문화프로그램은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고, 근로시간 단축으로 자신에게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테마로 생활속에 직접 활용하고 즐길 수 있는 강좌들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영·유아 강좌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체, 인지, 사회성, 감각능력, 창의력등을 고르게 길러주는 통합놀이반이 있다. 신체놀이, 음악중심놀이, 미술놀이 프로그램 등 주제별 요일별과 시간별 강좌를 마련했다.

저녁반에 개설되는 '공예리빙&플라워 클래스'강좌는 공예와 꽃을 접목한 리빙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수업이다. 꽃 컨디셔닝부터 컬러 어레인지, 포장 및 꽃꽂이, 공예 기법등을 배운다.

커피에 대한 기초 이론과 핸드드립의 추출 원리를 배워 핸드드립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는 '바리스타 입문 클래스'도 있다.

'바디 핏 발레스쿨'은 몸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평소에 쓰지 않는 소근육을 사용해 근력을 유지시켜주며 발레 기본동작으로 예쁜 몸매 라인을 가질 수 있다.

어린이 대상 '직접 만들고 프로그래밍하는 춤추는 로봇 코딩'은 로봇을 이용해 SW코딩을 학습하고 스마트폰으로 조종하는 2족 로봇의 개발과 프로그래밍을 통해 IOT시대에 맞는 창의력을 배양하고 컴퓨팅 사고를 키울 수 있다.

'스토리 텔링 역사 보드게임'강좌는 보드게임을 활용해 기초 실력을 쌓고 흥미를 유발해 아이들에게 역사를 쉽게 이해하면서 집중력 기억력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해주는 강좌다.

'붓으로 그리며 생각하며, 어린이 사자소학', '나도! 캐릭터 디자이너' '수납정리의 달인', '여행스케치' 등의 강좌도 가을학기에 만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dm.or.kr/ 나 02-360-8624로 문의하면 된다.

강좌는 9월 1일(토)부터 11월 30일(금)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접수는 8월 10일(금)부터는 선착순 접수한다. 기존 수강생은 8월 9일까지만 접수한다. 3강좌 등록 할인, 재등록 할인, 다둥이 등록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