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Vertical View
제주민속촌, 중국 정부로부터 품질관광서비스(QSC) 인증 획득중국여행사협회 및 유관기관 공식 웹사이트에 등재…여행박람회 및 관광포럼에 추천 관광지로 홍보
  • 이상숙 기자
  • 승인 2018.08.03 14:41
  • 댓글 0
   
▲ 제주민속촌이 중국 정부로부터 획득한 '품질관광서비스(QSC) 인증'.(사진 제공 = 한진그룹 한국공항)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3일 한진그룹 한국공항에 따르면 표선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제주민속촌'이 중국 국가여유국으로부터 품질관광서비스 제도인 QSC (Quality Service Certification)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QSC는 중국 국가여유국이 2013년부터 자국민의 해외여행 질적 향상과 보호를 위해 중국인 여행객과 여행사들이 품질 높은 관광상품을 이용 하도록 추천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인증 대상으로는 관광명소, 호텔 & 리조트, 쇼핑스토어 등 중국관광객 대상 서비스 업체로서 엄격한 심사와 선별 과정을 통해 선정된다.

한국공항이 운영하는 제주민속촌은 제주공항에서 급행버스를 통해 한 번에 올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과 중국어 전용 홈페이지(모바일페이지 포함)구축, 오디오가이드 시스템 운영 및 중국어 관람 안내판 설치 등 관람객을 위한 특화된 서비스 정책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중국여행사협회 및 유관기관 공식 웹사이트에 등재돼 중국의 해외여행자와 여행사에 우선적으로 추천되며, 영향력 있는 여행박람회 및 관광포럼에 추천 관광지로 홍보되는 등 대외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19세기를 기준 연대로 삼아, 제주도 옛 문화와 역사를 원형 그대로 생생하게 되살려 놓아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제주민속촌.(사진 제공 = 한진그룹 한국공항)

제주민속촌 관계자는 "QSC 인증 획득을 통해 중국 관광객들에게 제주민속촌이 제주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의 관람 편의를 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관람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 고 전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QSC 인증을 취득한 관광지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한국민속촌 등이 있다.

한편, 제주민속촌은 19세기를 기준 연대로 삼아, 제주도 옛 문화와 역사를 원형 그대로 생생하게 되살려 놓아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인증하는 제주 우수관광사업체로 5회 연속 지정된 바 있다. 궁금한 문의는 제주민속촌 064-787-4501로 하면 된다. 연중 무휴.

이상숙 기자  88rss@daum.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