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말까지, 불시 위생 점검 실시

【대전=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올 2학기 개학 대비 학교 먹는 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각급 학교에 주의를 당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기온이 급상승함에 따라 세균증식으로 인한 수인성감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2학기 개학 전에 학교 먹는 물(정수기, 물끓임기, 음수기, 먹는샘물 등)의 상태를 파악하고 내부청소 및 필터 교체, 주 1회 이상 주변청소, 정기적인 수질검사 등을 실시토록 했다.

또한 하반기에 전체 정수기의 20%를 표본 선정하고 점검자 입회하에 학교 담당자가 정수기 물을 직접 채수하고 봉인한 후 대전보건환경연구원에 분석·의뢰할 예정이다.

수질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시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필터 교체 및 소독을 실시하는 등 위생조치를 취한 후 재검사를 실시해 ‘적합’ 판정시 음용하고 ‘부적합’ 판정시 교체 또는 폐기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학교 먹는 물에 대한 관리로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1월말까지 학교의 정수기, 물끓임기, 음수기, 먹는 샘물 등에 대한 관리 실태를 불시 위생 점검 할 예정이다.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앞으로도 불시 위생점검 및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학교 먹는 물 관리의 중요성을 고취시켜 학생과 교직원들이 안심하고 먹는 물을 음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