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남부
수원시의회, 5개 의원연구단체 선정
  •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 승인 2018.08.17 17:05
  • 댓글 0
   
▲ 수원시의회는 17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었다.<사진=수원시의회 제공>

【수원=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수원시의회는 17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활동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고 2018년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과 연구활동 계획 승인에 관한 사항을 심사했다고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심의에는 의회운영위원회 이혜련 위원장을 비롯해 당연직 시의원들과 권혁성 교수 등 외부 위촉위원이 심의위원으로 참여해 연구계획을 심사했다.

심의 결과 확정된 의원연구단체는 △이현구 의원이 제출한 ‘수원시 맞춤형 도시재생 연구회’, △김미경 의원이 제출한‘수원시 스테이션 없는 공유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방안 연구회’, △이미경 의원이 제출한 ‘평화번영의 한반도와 수원시 여성 역할 연구회’, △김기정 의원이 제출한 ‘수원시 체육시설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회’, △이종근 의원이 제출한 ‘청년 일자리 활성화 방안 연구회’등으로 이들 단체는 향후 4개월여 동안 연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혜련 위원장은 “오늘 확정된 연구단체의 활발한 활동이 정책개발과 입법기능 강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공부하는 의회 조성,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남부 취재본부 김인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NEWS IN PICTURE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