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21일까지 접수 받아 …전국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같은 연령대 청소년 44명 이내

▲ 한국은행 홈페이지 캡처.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한국은행은 '2019년 동계 청소년 경제캠프'를 2월 19일(화)부터 2월 22일(금)까지 3박 4일 한국은행 본부(서울) 및 인재개발원(인천)에서 가진다고 13일 전했다.

청소년의 건전한 경제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의 참가 대상은 경제·금융에 관심 있는 전국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 44명 이내다.

참가 신청은 14일부터 21일까지 한국은행 홈 페이지(http://www.bok.or.kr)를 통해 접수 받으며, 선정 발표는 22일 오후 5시에 한국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선정된 학생에게 개별 통지도 병행한다.

신청인원이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무작위 추첨 후 지역별 배분을 고려한다. 한국은행 경제캠프 기존 수료자는 제외하며, 학교별 최대 인원은 2명으로 제한한다.

참가 학생들은 인천 한국은행 인재개발원에서 합숙연수를 통해, 사례 중심의 경제 강의, 체험형 경제교육, 경제이슈 토론 및 발표, 그리고 현장 견학을 한다. 참가비는 없다.

경제캠프 전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는 한국은행 총재 명의의 청소년 경제캠프 수료증을 발급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