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농작물 피해 감소 위해 재해보험 홍보 강화해야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심사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8.23 07:20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청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박우양)는 22일 제375회 임시회 제1차 산업경제위원회를 열고 충청북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이 자리에서 하유정(보은) 의원은 이상기온으로 인해 자연재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보다 많은 농가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주문했다.

박문희(청주3) 의원은 정부 지원을 받아 충북도내에서 운영 중인 식육점들은 도내에서 사육된 축산물을 적극 판매할 수 있도록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이상정(음성1) 의원은 최근 양파, 감자, 복숭아, 고추가 풍작으로 농산물이 제가격을 받지 못하는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어 농작물 수급을 통해 가격이 안정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다.

임영은(진천1) 의원은 가축전염병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사전에 전염병 감시와 예찰 및 방역을 위해 도내 가금농가에 CCTV를 모두 설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구했다.

이상식(청주7) 의원은 승마대중화 기반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과 관련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에 적극 이용하도록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