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인원 43개교 약 1만400여명 중학교 내신 성적 전형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9일 2020학년도 대전시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입학전형 요강을 공고했다.

이번에 발표한 입학전형 요강에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외고, 국제고, 자사고 지원 시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동시 지원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모집 인원은 43개교 약 1만400여명(학급 수 및 모집인원은 12월 중 확정 예정)이며 입학 정원을 중학교 생활기록부에 의한 내신 성적으로 전형한다.

합격자의 학교배정은 고등학교별로 희망 배정(60%)과 지리정보시스템을 통한 지리 배정(40%)을 하되 선 복수 지원 후 추첨 방식을 적용한다.

일반고 및 자율형 공립고 입학전형의 주요 일정은 다음과 같다. 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12월 16일부터 19일까지이며 재학생 및 졸업자는 출신중학교에서, 타 시도 졸업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대전교육청에서 교부 및 접수한다.

합격자 발표는 2020년 1월 10일, 학교 배정 발표는 내년 1월 23일이며 합격 여부 및 배정학교는 출신 중학교 및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은 공정하고 정확한 학생배정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중학교 입학전형 담당교사 대상 전형업무 관리지침 설명회를 내달 15일 개최할 예정이고 고입전형포털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10월말에 실시할 예정이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대전교육청은 공정하고 합리적인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을 위해 입학 업무지원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각 학교에서는 꿈과 끼를 키우는 학생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